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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 실시간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0:28

    모든 사람에게 하루는 24테테로이지만 시청률 조사 기관의 하루는 1조 같은 가끔 개념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시청률 데이터의 하루 기준은 '0시부터 밤까지 '이 아니라'새벽 2시부터 해안 날 새벽 2시까지 '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AGB닐슨 미디어 리서치의 패널인 가족에서 수집된 하루 분의 시청률 데이터는 해안 날 새벽 2시부터 5시까지 본사의 컴퓨터에서 수집되어 분석 과정을 거친 후 아침에야 각 클라이언트에 보낸다.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시청률 테이터 제공 방식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이제는 과거가 기준이 아니라 리얼터입니다.로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Live Rating을 도입하고 싶다.Live Rating이란 무엇인가?Any time, Any place, real time minute by minute audience data"씰 때 시청률 데이터 분석(Live Rating)이란 언제 어디서나, 분 단위의 시청률 자료를 실 때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시청률 데이터의 새로움 개념입니다. 실 때에 시청률 데이터 분석은 LAN과 CDMA방식의 TVM5(데지탈・피ー풀메ー타ー)을 통해서 패널들의 TV시청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AGB닐센미디어리서치의 자체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 공가공된 후 Live Rating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에서 제공된다.때때로 시청률 데이터 분석의 장점은 웹상에서 때때로 시청률 분석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시청률 분석 소프트웨어를 갖춘 데스크탑이 없어도 Live Rating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분석 조건만 지정하면 누구나 쉽게 시청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세대, 개인, 성별, 연령 등의 기본적인 인구통계학적 변수를 고려한 분석이 가능하며, 또 분석하고 싶은 채널과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때때로 대를 지정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모니터링하면서 실시간으로 분단위의 시청률과 점유율 그래프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채널별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관계자는 시청자의 패널 유입이나 시청 형태를 신속하고 신속히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트렌드 분석이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으로 접근 가능-특히 생방송 스포츠 중계의 경우 Live Rating의 위력 실감할 수 이처럼 실 때에 시청률 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면 접근 가능하니까 인터넷이 가능한 무바 1과 PDA등을 통해서도 정보 제공 받을 수 있다.특히 생방송 중계의 경우 Live Rating의 장점이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6년 월드컵 당시 토고전을 제외한 나머지 스위스, 프랑스 앞의 경우 새벽 4시경에 경기가 시작됬다. 그러나, 첫머리에서 밝혔듯이 기존의 시청률 데이터는 '새벽 2시부터 해안 날 새벽 2시까지 '패널인 가족에서 수집된 TV니시 미네 데이터를 종합하기 위해서 월드컵 경기 시청률은 해안 날 새벽 2시까지 시청률 데이터와 함께 해안일 아핌이 돼야 시청률 분석 데이터가 제공된다. 그러나, 이러한 시청률 데이터가 Live Rating의 형태로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 유출된다면, 시청자의 반응을 역동적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시청률의 수치는 단순히 숫자 이외의 의의를 갖는 데이터로서 활용 가치를 타카 1 있다.실 때에 시청률 데이터 분석은 다가오는 2008년 8월 베이징 올림픽을 기점으로 AGB닐슨 미디어 리서치가 국내에서 첫선 1 예정이며 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Live Rating 개념은 해외에서 먼저 소개되고 있지만 웹상에서 씰로서 제공되는 방식은 우리 행정부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발전적인 정보제공 형식은 온라인 오프라인 제휴를 통해 시청률 데이터의 질적 향상과 함께 방송광고계에도 긍정적인 전천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출처| AGB닐슨 미디어 리서치 클라이언트 서비스 팀 제공 Summer 2008Published by SMS Research&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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