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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솟는 펭수 몸값…유통街, 그대도과인도 섭외 일순위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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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 뉴스 24장 유미 기자]#. 얼마 전 롯데리아는 펜스채널에 "당신을 위한 세계 최초의 참치버거를 개발 중"이라고 코멘트했다. 10세의 펭귄 펜스가 인기 캐릭터로 떠오르자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싶어서였다. 롯데리아의 관계자는 "홍보 팀을 통해서 펜스 측에 접촉했으나 아직 답장조차 받지 않는 ","펜스에 선전을 요청한 경우에 한해 200~300개 정도라고 들은 "와 내용한.10세의 펭귄 EBS습관생 펜스가 유통 업계의 잇따른 러브콜에 소음을 터뜨리고 있다. 펜스가 전 연령층에 높은 인기를 끌면서 펜스 효과를 노린 유통업체들은 다소 늦어 홍보모델 협상에 여념이 없는 상태다.​ 6개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펜스와 협업 진행의 의사를 밝힘 내 추진한 결과는 이랜드 월드와 동원 f&b, 빙그레, LG생활 건강, 롯데리아, 롯데 제과 등이었다.펜스는 EBS가 8개월 전 고학년층을 겨냥하기 위해 선보인 캐릭터로 EBS 자이언트펜TV에 과도하게 들어온다. 남극의 "펜"의 씨앗이 수를 자처하는 펜스는 남극에서 태어난 10세의 펭귄에서 "뽀로로"과 "방탄 소년단"을 보고"우주 대스타"를 꿈꾸고 끝없이 헤엄치고 왔다.펜스는 유튜브에서도 채널 자이언트펜TV를 운영하고 있다. 초기에는 구독자 수를 한상차림 리키 때문에 펜스가 직접 저 서기도 했지만, 지난 9월 EBS'아이돌 육상 대회'가 입소문을 타고 유명하고 현재 구독자 수는 하나 20만명으로 치솟았다. 요즘은 펜스 팬클럽인 '펜클 로프'이 만들어졌고 인크루트'20하나 9올해의 인물'로도 뽑혔다.​ 30대 네티즌은 "열살이라는 저한테 안 맞는 직접적인 말투와 EBS의 김명중 사장의 이름을 자주 언급하는 대 다 소음 함수에 펜스를 좋아.됐다", "불굴하고 센스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진지하게 소통하는 모습에 위안을 얻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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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펜스의 핵심 팬층이 전 세대에서 폭발적으로 상시어자 자신의 유통업체들도 협업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이랜드 월드는 '스파오'을 내세워20최초 온라인 몰에서 첫차로 물건을 유출하고 일대일·수면 바지와 반팔 티 셔츠 등을 선 보인다. 내년 첫월에는 온 오프 라인 매장에서 2번째의 아이템 판매에 나 선다. ​ LG생활 건강도 펜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첫 00만명 돌파에 맞추어 지난 달 27최초'자이언트 펜 TV'를 통해서'네이처 컬렉션'와 협업한 동영상을 유포했다. 이 영상에서 펜스는 네이처 컬렉션 매장을 방문해 뷰티 컨설턴트 교육을 받았고 직접 Fmgt의 베스트셀러 인크러팅 파운데이션 판매를 자신했다. 이 영상은 쵸쯔쥬쵸쯔 만에 쵸쯔쵸쯔 0만 뷰를 넘겼다.펜스용품도 이달부터 시작한다. EBS는 문구용품과 사무용품, 생할용품 등 캐릭터 상품 출시를 추진할 의도입니다. 온 2쵸쯔쵸쯔 나오는 펜스 에세이, 일기'오항시일도 펜스, 네쵸쯔도 펜스'은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3시간 만에 쵸쯔만 부가 팔렸다.하지만 펜클럽의 기대를 모았던 동원F&B, 빙그레, 롯데제과의 협업은 지지부진하다. 제조사들은 EBS 측과 접촉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협업 추진에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펜스는 지난 9월 특별히 스타그램그램에 동원 참치 송쵸은룰파로디화한 '남극 참치'송을 "동원 참치 보고 있으면 신?"라는 글과 함께 게재했으며, 빙그레'슈포콤챠렝지'에서 첫 37위를 차지하는 화제를 모았다.갑작스런 트렌드에 펜스 출연료도 급등했다. 선전업계에서는 펜스를 마케티은에 활용할 경우 PPL(단순 간접 선전)는 5천만원, 광고 모델 계약은 첫년 기준 2억 5억원 전도 조금 보고 있다. 이랜드와는 겨울왕국 해리포터 등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협업했을 때와 동등한 조건으로 계약했다.이런 트렌드에 펜스의 감정도 깊어졌다. 선전, 방송, 협업 요청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지만 소화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펜스를 사칭하는 사람들이 펜스 효과를 노리고 가짜 물건을 만들겠다고 자신, 모금 활동까지 벌였고 이미 훼손도 처음 신고한 상태다.​ 이에 EBS는 펜스에 관한 업무를 원활히 처리하기 때문에 최근 첫 0명 정도로 구성된 TF(태스크 포스를 구성했다. 펜스를 섬기기 위해 자신의 선사가 급격히 상시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전에 대비해 스태프를 충원하는 등 팀 재정비에도 자신감을 보였다.업계 관계자는 펜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지만 기존 자이언트펜TV 이외의 활동이 더 부각돼 당장 소비되고 있는 점이 우려된다며 펜스 트렌드가 이어질지 비틀트 허니버터칩처럼 트렌드가 식는 제작진의 캐릭터 관리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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